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쌍갑포차 5회 줄거리 / 월주와 세자의 과거

by whitehye 2020. 7. 1.

쌍갑포차 5회 줄거리

월주와 세자의 과거

 

 

쌍갑포차 4회 줄거리 / 조상꿈 꾸고 로또당첨 되려면?

쌍갑포차 4회 줄거리 조상꿈 꾸고 로또당첨 되려면? 쌍갑포차 3회 줄거리 / 한강배의 터치가 먹히지 않는 사람 쌍갑포차 3회 줄거리 한강배의 터치가 먹히지 않는 사람 쌍갑포차 2회 줄거리 / 10만

whitehye.tistory.com

결말과 스포가 있어요!

 

도망간 객귀를 찾아라!

염부장이 귀반장과 월주에게 얼마전에 도망간 객귀를 잡아달라고 부탁한다.

객귀는 가족한데 마지막 인사를 못했다고 저승에 가다말고 도망갔다.

객귀를 가족에게 데려가서 인사만 시켜주면, 한풀이 1 성공인 거다.

 

쌍갑포차에 방문한 아저씨.

월주와 귀반장, 한강배는 아저씨 주변에 있는 객귀를 찾으러 다닌다.

 

악귀를 한방에 해치운 귀반장

귀반장과 월주는 객귀를 찾아다니다가, 인간에게 빙의한 객귀를 잡는다.

하지만, 귀반장과 월주가 찾던 객귀가 아니라 악귀다.

전직 저승경찰청 형사였던 귀반장이 악귀를 잡는 모습에 놀란 월주.

매일 양파만 까던 귀반장이 살짝 다르게 보인다.

 

염부장이 잡아달라는 객귀 설득 실패

월주는 다시 아저씨 옆에 붙어다니는 객귀를 찾아다닌다.

아저씨의 회사에 갔는데 드디어 객귀 발견!

 

월주는 객귀 설득에 실패한다.

 

월주: 지금 그쪽 이러는거 이해 못하는거 아니야. 나도, 나도 아끼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두고 죽어봤거든. 근데 이런다고 달라질 것 하나 없다니까. 나중에 저승끌려가서 개고생만 더해요. 지금도 봐. 말한마디 못 붙히고 그 사람 주위만 뺑뺑도는거 말고 그쪽이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냐고.

 

사내행사에 어쩔 수 없이 참가하게된 한강배

사내행사때마다 요리조리 피했던 한강배.

이번에는 어쩔 없이 하게 된다.

 

사내커플댄스경연대회!

한강배는 파트너를 정해야 하는데, 자신의 터치가 먹히지 않는 유일한 사람인 강여린이 제격라고 생각한다.

 

한강배는 강여린에게 사내커플댄스경연대회에서 댄스파트너가 되어달라고 한다.

거절당한 한강배.

 

한강배: 여린씨는 저한테 특별한 사람입니다. 저랑 몸이 닿아도 아무 느낌 없는 사람은 여린씨 뿐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여린씨랑 꼭 해야합니다!

 

강여린은 한강배의 특이체질을 모르는데, 거절할만하다.

 

과거를 떠올리는 월주

월주: 죽어서 저승길 가는 것도 무서울텐데, 사랑하는 사람 두고 먼저 떠나는 그 마음이 얼마나 괴로울거야.

 

귀반장: 난 떠나는 사람보다 남아있는 오상군씨가 더 불쌍하다. 그 사람이 마지막 눈감는 그 순간에 나는 뭐하고 있었나? 식당에서 밥먹었나? 아니면 회사에서 일하고 있었나? 뭐 그런 생각 끊임없이 들거 아니야. 얼마나 무서웠을까, 그런데 그 순간에 나는 아무것도 몰랐구나 하는 미안함, 무력감.

 

월주: 어디 남은 사람만 그런 생각하나. 죽는다고 다 끝나는거 아니잖아. 죽어서도 다 보고, 다 느끼고, 아플만큼 아픈거 너도 알잖아.

귀반장: 사람을 얻고 싶을 땐, 나는 당신이 필요하다가 아니라 내가 당신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고싶습니다고 말하는 거야.

 

귀반장의 말에 월주는 과거를 떠올린다.

 

세자: 나는 너가 필요해서 널 내 곁에 두는 것이 아니다. 이젠 내가 너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서다.

 

세자: 너는 일을 하였느냐. 나는 사랑을 하였다.

 

객귀 설득 성공!

아저씨를 따라다니는 객귀는 죽은 아내였다.

아저씨는 치매로 인해 아내가 아직까지 살아있다고 믿고 있었는데, 아내가 죽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내고 괴로워한다.

 

귀반장은 객귀를 쌍갑포차를 데려와서 객귀를 설득한다.

월주는 마지막 인사만이라도 하고 싶다는 객귀의 한을 풀어주고, 객귀는 저승에 간다.

 

강여린과 한강배, 파트너 확정!

마트에서 강여린이 갑질손님 때문에 불리한 상황에 처해있을 , 한강배가 강여린을 도와준다.

한강배: 필요했으니까요. 그 순간 여린씨를 믿어줄 사람이. 우리 처음 만났을 때 여린씨는 아무 근거도 없이 처음 보는 저를 믿어줬잖아요. 그래서 여린씨를 마트에서 다시 만났을 때 다짐했죠. 언젠가 여린씨를 믿어줄 사람이 필요할 때, 내가 그 사람이 되자고.

 

한강배의 말이 강여린의 마음을 녹였는지, 강여린이 한강배에게 사내커플댄스경연대회 파트너를 하자고 한다.

한강배는 기분 좋아한다.

 

세자를 뒤로하고 떠나버린 월주

월주의 전생.

 

세자는 반지를 들고 월주를 기다린다.

월주는 멀리서 세자를 보고 반대방향으로 떠난다.

 

월주: 운명이 있다면, 언젠간 다시 만날 것입니다.

 

그러고 김원형(나인우) 등장!

 

쌍갑포차 5회 끝!

댓글